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식/일상

집이 너무 습할 때 에어컨으로 간편하게 해결

by godmulzu 2022. 7. 2.
반응형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가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그럴 때마다 일도 손에 안 잡히고 체력도 급격하게 저하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카페와 백화점을 가는 빈도수가 급격하게 높아지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습도에 따라 불쾌지수가 달라지는 경우는 3가지로 크게 분류됩니다 쾌적한 습도는 60% 미만, 75~80%에서 절반이 불쾌감을 느끼고, 80% 이상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쾌감을 느끼는 정도라고 합니다.
집이 너무 습할 때 에어컨으로 간편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집이 습해지면 에어컨을 켜야 하는 이유?

집이 습하면 악취나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며, 벽지가 우는 현상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이 느끼는 불쾌지수 뿐만 아니라 집안에서 나타나는 악취 및 곰팡이 등의 피해 현상을 막기 위해서도 습도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집이 습할 때 에어컨을 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과 달리 제습기는 습기는 제거해주지만 주변 온도가 더워지면 더운 바람을 배출해 내기 때문에 차라리 에어컨을 제습 모드로 틀어서 시원한 바람이 나오게 하여 쾌적한 실내를 만드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보입니다.


습할 때 에어컨을 켜는 효과적인 방법

1단계

'냉방 모드'로 강하게 틀어서 먼저 실내 온도를 낮춰줍니다.

2단계

원하시는 적정온도에서 '제습모드'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최종

에어컨을 껐다 켰다 하는 행위로 전기세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니 비용도 절약하면서 습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적정 온도를 유지하여 가동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에어컨 비용을 줄이는 법

  • 처음 에어컨을 켤 때는 터보풍으로 설정하여 실내 온도를 낮춥니다.
  • 실내온도가 적당히 낮춰지면 바람을 약풍 및 제습모드를 사용하여 전기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희망온도 : 25~26도로 맞추면 한달 전기 요금을 많게는 5만 원 이상 절약할 수 있으며, 잠들기 전에 4시간 정도를 켜놓으면 누진세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