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영업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할 제반된 사항을 잘 인지하시고 좋은 영업사원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1.의약품 및 질병에 대한 지식
제약영업은 의약품의 효능, 효과, 부작용, 용법, 용량, 상호작용 등에 대해 정확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의약품을 사용하는 대상인 환자들이 앓고 있는 질병에 대해서도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예방 등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지식은 제약영업의 기본이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를 위해, MR인증교육 12이나 연구개발(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의약품 및 질병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정기적으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제약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기술
제약영업은 의약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의사, 약사, 간호사 등의 의료진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제약사의 브랜드와 이미지를 홍보하고, 시장의 동향과 경쟁사의 전략을 분석하고, 자신의 영업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영업 결과를 평가하고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제약영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를 위해, 제약마케팅 & MR 교육이나 MR 제약 영업 및 마케팅 교육 등을 통해 제약 영업 및 마케팅에 대한 기술을 배우고, 실무에서 적용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제약 관련 법규 및 윤리에 대한 이해
제약영업은 의약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고, 공정한 거래를 유지하고, 환자의 권리와 이익을 존중하고, 의료진과의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제약 관련 법규 및 윤리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법규 및 윤리는 제약영업의 원칙이자 책임입니다. 이를 위해, GMP(오프라인) 교육 이나 인허가(온라인) 교육, 보험약가(온라인) 교육, DI(온라인) 교육 등을 통해 제약 관련 법규 및 윤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에서 준수하고, 위반사례를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제약영업은 지식, 기술, 윤리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춘 전문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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