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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모든것/IT소식

오픈Ai GPT 스토어 출시, 챗GPT4, 챗봇

by godmulzu 2024.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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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챗봇을 만들고 팔 수 있는 플랫폼 'GPT 스토어'가 오픈 AI에 의해 출시 예정이다. GPT 스토어는 오픈 AI의 최신 언어 모델인 'GPT-4'를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와 목적에 맞는 챗봇을 제공하고자 한다. 신규 Ai Store시장으로 될 것으로 전망한다.

 

1. GPT 스토어란?

GPT 스토어는 스마트폰 앱 거래소와 비슷한 방식으로 인공지능(AI) 챗봇을 사고파는 곳이다. 오픈 AI는 코딩 없이도 맞춤형 AI 챗봇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GPT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PTs는 챗봇을 특정한 목적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GPTs를 이용하면 데이터베이스 통합, 이메일 처리, 전자 상거래 주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챗봇에 추가할 수 있다.

지금은 GPTs로 만든 챗봇을 개인적으로만 공유할 수 있지만, GPT 스토어가 출시되면 다른 사용자들과 챗봇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챗봇은 범용적인 AI로,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저는 영어를 배우고 싶은데 중학교 영어 교사처럼 내가 말하는 것의 문법을 알려주세요"와 같은 명령어(프롬프트)를 입력해야 한다. 효율적인 활용을 하려면 좋은 결과물을 뽑아내는 프롬프트를 매번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GPT 스토어가 출시되면 다른 이용자가 특화해 놓은 것을 가져다 쓸 수 있어 이런 번거로움이 줄어들 전망이다.


1.1 GPT store의 미래 가치와 산업에 미치는 영향

GPT store는 AI의 민주화를 촉진합니다. GPT store를 통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자신만의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는 AI의 접근성과 다양성을 높이고, AI의 혜택을 공정하게 분배할 수 있습니다.

GPT store는 AI의 혁신을 촉진합니다. GPT store를 통해 개발자와 창조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와 설루션을 시장에 빠르게 테스트하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니치 시장을 발굴하고, AI의 적용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GPT store는 AI의 효율성을 촉진합니다. GPT store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필요와 목적에 맞는 AI 에이전트를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화된 효율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GPT store의 미래 가치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수치로 나타내기는 어렵지만, 다음과 같은 예측을 할 수 있습니다


GPT store는 2024년까지 전 세계 AI 시장의 1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약 1,000억 달러의 규모를 의미합니다.

GPT store는 2024년까지 전 세계 AI 에이전트의 80% 이상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약 2억 개의 AI 에이전트를 의미합니다.

GPT store는 2024년까지 전 세계 AI 개발자와 창조자의 90% 이상을 활성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약 1,000만 명의 AI 개발자와 창조자를 의미합니다.

1.2 GPTs 만드는 방법

GPTs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ChatGPT에 로그인하고, ‘Explore’ 메뉴에서 'Create a GPT’를 선택합니다.

GPT의 이름, 설명, 지침, 예시 등을 설정합니다.

GPT의 지식, 기능, 행동 등을 추가합니다. 지식은 GPT가 참고할 수 있는 파일이나 웹 페이지를 업로드하는 것이고, 기능은 GPT가 사용할 수 있는 웹 브라우징, 이미지 생성, 코드 실행 등의 능력을 선택하는 것이고, 행동은 GPT가 외부의 서비스를 AP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정의하는 것입니다.

GPT를 테스트하고, 수정하고, 공유합니다.


2. GPT-4란?

 

GPT-4는 오픈 AI의 대규모 언어 모델로, 인터넷에 있는 거의 모든 텍스트를 학습한 AI이다. GPT-4는 자연스러운 대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GPT-4는 이전 세대보다 더 많은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인간과 유사한 결과물을 생성한다. GPT-4는 다음과 같은 특징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2.1 Chat GPT Plus & Enterprise

ChatGPT Plus와 Enterprise는 ChatGPT의 유료 플랜입니다. ChatGPT Plus는 개인 사용자를 위한 플랜이고, ChatGPT Enterprise는 비즈니스나 조직을 위한 플랜입니다. 두 플랜 모두 ChatGPT의 기능을 확장하고, 더 빠르고 강력한 GPT-4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러그인, 코드 해석기, 베타 기능 등의 추가 기능도 제공됩니다.

ChatGPT Plus와 Enterprise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tGPT Plus는 월 20달러의 구독료를 내야 하고, GPT-4의 사용량이 3시간마다 50개의 메시지로 제한됩니다. ChatGPT Enterprise는 맞춤형 가격을 제공하고, GPT-4의 사용량이 무제한이며, 더 높은 속도와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ChatGPT Plus는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화와 개인 정보 정책을 적용하지만, ChatGPT Enterprise는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과 개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ChatGPT Enterprise는 사용자의 데이터나 메시지를 모델 학습에 사용하지 않으며, SSO, 도메인 검증, 분석 대시보드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ChatGPT Plus는 ChatGPT의 기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ChatGPT Enterprise는 챗 템플릿을 내부적으로 공유하고, API를 통해 자신만의 설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ChatGPT Enterprise는 DALL·E 3와 같은 고급 데이터 분석 기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파라미터


- 비주얼: GPT-4는 이미지를 입력받아 캡션, 분류, 분석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곰팡이 핀 피자 사진을 입력하고 "피자 맛있겠지?"라고 GPT-4에 물어보면 "곰팡이 있는 피자는 건강에 해롭습니다"라는 반응을 얻을 수 있다. GPT-4는 이미지를 보고 이해한 뒤 텍스트로 답변하는 것이다.

- 기억력: GPT-4는 대용량 텍스트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긴 글 생성, 확장된 대화, 문서 검색 및 분석이 가능해졌다. GPT-4는 영어 기준 2만 단어 이상을 한 번에 기억하고 이해할 수 있다. 이는 GPT-4가 현재 더 강한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추론력: GPT-4는 논리적인 개연성에 맞춰 답변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를 들어, 여러 사람의 일정에 따라 모두가 자유로운 시간에 회의를 주선할 수 있으며 심지어 고난도 문과와 이과에도 참여할 수 있다. GPT-4는 정확한 내용을 짚어낸 뒤, 이를 토대로 가능한 미팅 시간을 찾아낸다.

- 인간성: GPT-4는 사람이 보는 시험을 인공지능이 풀도록 한 결과도 볼 수 있는데, GPT-4는 똑똑한 사람과 같아졌다. 퍼센트 점수 기준으로 90th, 99th면 uiform bar test 상위 10% biology olympiad 1% 성적인데 사람 구실을 기대해 보셔도 될 것이다.

- 윤리성: GPT-4는 그동안 꾸준히 지적되었던 답변에서의 윤리적 문제, 사실관계 확인 등에 신경 써서 6개월 동안 추가학습을 했다. 사용자가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를 요구할 경우 이에 응답할 가능성이 82% 적어졌고 40% 높은 확률로 사실에 기반한 답을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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