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식/꿀팁

80년대와 90년대를 풍미했던 트로트 가수와 추천노래

by godmulzu 2023. 11. 14.

트로트는 한국의 대중음악의 원조로,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트로트는 회식이나 MT와 같은 분위기를 띄우는 데에도

최적의 음악으로, 노래방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80, 90년대 트로트 가수 노래 모음


조용필
조용필은 한국의 가요계의 전설로, 트로트뿐만 아니라 발라드, 락,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 만능 가수입니다. 트로트의 경우에는 80년대 초반에 히트한 '나는 너 좋아’와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대표곡으로,

장조 트로트의 부활과 정통 트로트의 절정을 이끌었습니다.

'나는 너 좋아’는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내용의 노래로, 귀여운 가사와 경쾌한 리듬이 매력적입니다.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이별 후에 그리움을 담은 노래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조용필의 독특한 창법이 인상적입니다.

김수희
김수희는 80년대에 활동한 트로트의 여왕으로, 감미로운 목소리와 세련된 이미지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어요.
김수희의 트로트 노래는 ‘애모’, ‘사랑의 산촌’, ‘사랑의 대화’ 등이 유명하며,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애모’는 이별 후에 남은 슬픔과 그리움을 담은 노래로, 김수희의 애절한 보이스가 인상적입니다.

'사랑의 산촌’은 산촌에서 만난 첫사랑을 회상하는 노래로, 풍경을 묘사하는 가사와 흥겨운 리듬이 매력적입니다.

'사랑의 대화’는 사랑하는 이와의 대화를 상상하는 노래로, 김수희의 부드러운 보이스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심수봉
심수봉은 80년대에 활동한 트로트의 대부로, 강렬한 목소리와 카리스마로 많은 사람들의 감동을 자아냈어요. 

심수봉의 트로트 노래는 ‘그대여 변치 마오’, ‘그대 내 품에’, ‘사랑의 찬가’ 등이 유명하며,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강렬하게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그대여 변치 마오’는 이별 후에 상대방을 잊지 못하는 노래로, 심수봉의 절규 같은 보이스가 인상적입니다.

'그대 내 품에’는 사랑하는 이와의 행복한 순간을 노래한 노래로,

심수봉의 따뜻한 보이스와 부드러운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사랑의 찬가’는 사랑하는 이에게 감사하는 노래로, 심수봉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감동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송대관
송대관은 90년대에 활동한 트로트의 스타로, 재미있고 유쾌한 가사와 멜로디로 많은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송대관의 트로트 노래는 ‘나는 살아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나는 미인을 좋아해’ 등이 유명하며, 삶과 사랑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담은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나는 살아있다’는 삶의 즐거움과 희망을 노래한 노래로, 송대관의 활기찬 보이스와 신나는 리듬이 인상적입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는 노래로,

송대관의 귀여운 보이스와 귀엽고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나는 미인을 좋아해’는 미인을 좋아하는 남자의 마음을 노래한 노래로,

송대관의 장난스러운 보이스와 유쾌하고 재미있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나훈아
나훈아는 90년대에 활동한 트로트의 거장으로, 깊고 남성적인 목소리와 세련된 이미지로 많은 팬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나훈아의 트로트 노래는 ‘친구여’, ‘사랑의 트위스트’, ‘사랑의 미로’ 등이 유명하며,

사랑과 이별에 대한 감정을 깊이 있게 표현한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입니다.

'친구여’는 친구에게 이별을 고백하는 노래로, 나훈아의 애절한 보이스와 슬픈 멜로디가 인상적입니다.

'사랑의 트위스트’는 사랑하는 이와의 행복한 순간을 노래한 노래로,

나훈아의 활기찬 보이스와 신나는 리듬이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