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든것/베이직

메타버스 시장의 가속화

godmulzu 2022. 1. 9. 18:50

올해의 가장 뜨거운 감자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시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카카오, NHN, 위메이드 등의 신년사에서도 메타버스랑 블록체인 차세대 신사업을 바라보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은 앞으로 가상화 시대는 점점 더 다양한 플랫폼 시장이 나타날 것이다.

메타버스 부동산 시장

반응형

최근에는 서울 아파트 값보다 비싼 메타버스 가상 부동산을 사고파는 시대가 미국 대표 디지털 부동산 플랫폼인 더샌드박스에

서는 약 270억 이상의 토지 거래액수가 오고 가고 있으며 가상세계에서 부동산 거래가 활발한 것은 실제 부동산 거래와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 부동산 거래도 실물 부동산 거래와 유사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가상 부동산을 통해서 자신이 소유한 가상세계 속 빌딩에서는 상점을 ‘임대'해주고 임대료도 받고 쇼핑몰을 짓거나, 자신의 건물에 광고판을 만들면 이를 패션 업체와 아티스트에게 빌려주고 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 가상 화폐의 가치는 변동성이 큰 만큼 리스크도 큰 사실을 부인할 수는 없다.

메타버스 플랫폼


  •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네이버 제페토, 포트 나이트 등의 게임 플랫폼
  •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페이스북 호라이즌 등 비즈니스 플랫폼
  • 구글의 스타라인 등의 3D 영상 채팅 플랫폼이 있다.
  1. 마인크래프트 : 워낙 유명한 게임으로 채광과 제작을 하는 샌드박스 장르의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스토리와 룰을 만들어서 내는 것이 특징.
  2. 로블록스 :  사용자가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다른 사용자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 플랫폼 및 게임 제작 시스템으로 수익을 창출 실현.
  3. 네이버 제페토 : 네이버 Z에서 운영하는 싸이월드와 유사, 게임 내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차별점 보유

 

새로운 가치관

최근 세대는 다양한 취미와 삶으로 분류가 되어있으며 철저히 각자의 취향 외에는 배제되어있는 사회이다.
개인의 취미를 서로 존중하는 것이 필요할 뿐 상대방의 취미를 습득해야 하는 것이 아닌 한편으로는 개인적인 사고가 더욱 짙어지고 있는 시점이 아닐까 싶다. 부의 상징인 집, 차 등을 보여주는 것이 이제는 자신의 가치를 능력을 보여주는 시대이고 그것을 부정하기보다는 배우려고 한다. 성공을 위한 재테크, 돈을 모으는 법, N 잡러에 대한 다양한 방법, 숨고, 크몽 등의 재능을 판매하는 것은 당연지사인 것과 같이 말이다.

 

앞으로 성공이라는 기준이 점점 더 자본주의를 더해 황금 물질만능주의로 다가가는 것 같아서 두렵다.
월급쟁이로 원하는 삶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 더욱더 현실이 되는 지금 준비해야 할 것들이 더욱 다양하고 시간을 쪼개서라도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을 알 수 있다.

 

메타버스로 가상의 세계만 가속화된 것이 아니라 삶의 시간도 더욱 빨라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닌 만큼 각자의 가치관이 더욱 분명해져야 할 때임을 인지하고 준비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