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든것/베이직

드래곤플라이 러쉬코인 P2E 스페셜포스

godmulzu 2021. 11. 28. 12:48

러시 코인은 Coinone, Bitglobal 두 거래소에서 운영 중이며 최근 드래곤플라이와 P2E 시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는 FPS 시장의 첫 게임 '스페셜 포스 IP'로 필리핀에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서비스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국, 중국, 미국, 유럽 등전 세계로 활발히 진출하여 현재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러시 코인(Rush Coin)

금액 : 62 KRW

순위 : 2947위 

시가총액 : 약 300억 

 

신임 박준범 대표이사 약력

 

  • 게임 1세대로서 디아블로 1,2, 카운트스트라이크 등 PC 패키지 게임의 국내 퍼블리싱을 담당  
  • 국내 대표 퍼블리싱 회사 엠드림 근무 시 일본 타이토와 함께 콘솔게임을 국내에 출시한 경험 (대표작으로는 퍼즐버블버블) 
  • 디즈니 / SK 네트웍스 / Ubi Soft/ THQ 등 국내외 대기업들과 게임을 공동 개발 경험 다수 보유.
    *수년간의 게임 사업 경험을 토대로 대만게임협회 회장, 코에이 대만 지사장을 비롯한 유럽, 중국, 일본의 파트너들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러시 코인을 글로벌 시장을 진출하는데 큰 기여 기대 
  • 화이트 킹덤(인도네시아 서비스명 : 킹덤 오브 자바) 인도네시아 텔콤셀(LG U+, KT, SK와 유사)을 통해 서비스 준비 중입니다. 
  • 게임 내 가상의 공간을 현실 세계 사용자에게 NFT를 이용해 소유권을 부여하는 형태의 메타버스 개념을 서비스 중인 화이트 킹덤에 도입을 할 계획입니다.
  • 화이트 킹덤(White Kingdom) : 인공지능 방치형 액션 RPG 게임 DAPP으로 유저는 자유롭게 화이트 킹덤을 이동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플라이, 러시 코인 재단과 P2E 게임 조인트벤처 설립

드래곤플라이는 블록체인 P2E 게임 서비스를 위해 신규 자회사 DF체인은 러시 코인 재단이 운영하는 '게임 체인'과 드래곤플라이가 지분 50:50을 출자해 설립한 합작법인입니다. 드래곤플라이 NFT(대체 불가능 토큰) 발행을 통하여 코인 출금, 보상 수급 조절, NFT 구매 및 거래, 새로 설립된 자회사 DF 체인을 통한 회원 유입 등 전반적인 P2E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기존 엑시 인피니티의 10조 시장을 만들었던 이력과 같이 P2E는 사용자를 끌어들이기에 충분한 시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일반 토큰 또는 NFT를 획득하고 토큰을 현금화하거나 NFT를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경제활동과 대외활동이 위축되면서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서는 새로운 직업이 생겨났습니다, 바로 P2E를 통한 게임 수익이 기존 일자리의 월급보다도 더 큰 수익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P2E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버전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11월에 개발 완료된 자체 메인 넷 BEBIT을 통해 각 게임별 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며, 각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러시 코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된다. 자체 메인 넷 BEBIT을 통해 NFT 발행을 하게 될 경우 가스비(거래수수료) 문제 해결 및 빠른 전송 속도를 가질 수 있다.

인피니티 마켓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버전은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 버전이며 안정화 테스트 역시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며 NFT인 인피니티를 성장시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에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로 게임은 채굴장 역할을 하게 됩니다. NFT 개념상 한쪽 게임에서 성장시킨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같은 능력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하지만 그럴 경우 한쪽 개발사에서는 수익 없이 아이템을 내줘야 하는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인피니티 마켓’의 경우 NFT를 중앙에서 발행하고 게임 밸런스에 영향 없이 NFT를 성장시켜 코인 획득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런 형태의 P2E 서비스를 스팀 및 구글스토어 같은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은 최초이기에 오픈 초기에는 라인업 된 게임들 위주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현재 개발 중인 오픈 API와 오픈 SDK를 활용해 마켓 개발자 등록을 마치면 누구나 게임을 마켓을 올릴 수 있게 할 계획까지 있다고 합니다.